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포커
    Entrepreneur 2021. 12. 7. 19:05

    포커 같은 도박을 하면서도 확률적으로 높게 성공할 수 있다.
    내게 부족한 부분은 이런 도박을 할 수는 감각이나 배짱이다.

     

    개별 판은 피할 수 없는 확률로 질 수 있지만 판을 여러 번으로 늘리고 위험을 분산시킨다면 가능성이 있다.

    대략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기간을 10년 남았다고 보고, 10년 동안 일상적인 노동 이외에 자산을 가지고 하는

    포커 게임에 참여해서 어떤 성과를 내야만 한다. 이렇게 살아서는 노후에 답이 없다.

     

    블로그 타이틀 처럼 엔지니어로 내 일생의 소명을 다하고 살다보면 어떻게 빛이 보이지 하고 20년 회사 생활을
    했는데  재정적인 행운은 내게 아직까지는 없었다.

    나는 좀 더 여유롭고 풍족하게 살고 싶다. 지금도 가난하게 사는 건 아니지만 풍족하지는 않다.

    내 인생이 과연 어떤 것을 얼마나 내게 허락할지는 알 수 없지만 가만히 앉아서 지금에 만족하기에는

    내 욕심이 너무나 크다. 다른 사람의 인정 욕구보다 현재로는 좀 더 재정적인 여유가 더 가지고 싶다.

    반응형

    'Entrepreneu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레드필  (0) 2023.01.06
    솎아내기  (0) 2022.11.22
    옛날 이야기  (0) 2022.06.17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